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극진가라데]발차기 밸런스강화 스위치 고강도 수련 [극진가라데/kyokushin karate]

반응형



[극진가라데]발차기 밸런스강화 스위치 고강도 수련 [극진가라데/kyokushin karate]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의 미트발차기에 이어서


미트를 이용한 발차기 연습으로 밸런스를 강화하는 수련영상입니다.


항상 양발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허사범님의 스타일을 따라 가고 싶으시다면


이번 영상이 도움이 많이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함께 보시죠!



저번 미트발차기 영상이 기본기였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미트를 이용해 밸런스를 강화할 차례입니다.



오늘도 잡아주는 사람은 물론 차는 사람도 


스탠스를 유지하도록 해줍니다.



스위치는 말 그대로 양발을 교차시켜주는 건데요.


기술의 정확성을 물론이거니와


기본 체력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소용없는 기술입니다.



상대방이 최대한 움직이지 않고 고정되어 있는데


본인이 자꾸 움직이는건 스탠스가 무너졌기 때문입니다. 



고강도 수련이라고 하신 이유가 여기 있네요~


빠르게 차면서 스탠스 유지가 관건!



게다가 호흡도 조절하고 신경써줘야 하니


이것 참 수련만이 살길이다..ㄷㄷ



바..밥 아저씨..?


허사범님 파마머리 해보쉴?ㅇㅅㅇ



밸런스, 체력, 타이밍 등을 길러주지만


오지게 힘들다는건 알겠네요!



사..사범님..ㅇㅅㅇ?


겁나 힘든거 진짜 맞구만!!!!



와! 이번 영상 초고강도다 고강도!!


허사범님 화이팅!



자 이번엔 하나, 둘, 셋 수련법입니다~


이게 제일 힘들다에 미리 한표를 던집니다.



수련법은 간단합니다.


미트를 잡아주는 파트너쪽에서


하나, 둘, 셋 또는 일, 이, 삼을 외치는데


방향과 횟수를 랜덤으로 잡습니다.



"대다~"는 힘들고 고되다~ 뭐 이런 뜻의 경상도 사투리!


근데 전부터 생각한건데 이거 쓰면 완전 아재같...읍읍..!



초심자는 이것저것 생각할게 많네요


하지만 수련은 머리가 아니라 몸으로 하는법!



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정사범님이 허사범님 힘들게 계속 3을 할껄


뭐 이런뜻인가요?ㅋㅋㅋㅋㅋ


오늘도 멋진 수련영상을 올려주셔서 재미있게 봤습니다.


극진가라데 허동호사범님이었습니다.


❖ ❖ ❖ ❖


제 포스팅이 재미있으셨다면 아래 극진가라데 유튜브에 방문하셔서


구독과 좋아요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극진가라데 유튜브 바로가기

https://youtu.be/-RZ6hz1UV6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