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극진가라데]거리감을 익히기 위해 안면타격도 수련해야합니다 [극진가라데/kyokushin karate]

반응형

[극진가라데]거리감을 익히기 위해 안면타격도 수련해야합니다 [극진가라데/kyokushin karate]




안녕하세요!


극진가라데하면 뭐가 제일 먼저 떠오르시나요?


보편적으로 실제 맨몸 타격을 하는 강력한 무도의 느낌이 강한데요!


거의 모든 부위를 타격하는 극진가라데에서도 안면타격은 금기시 하는데요!


오늘은 저를 비롯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극진가라데 안면타격 연습에 대한 내용입니다!



극진가라데에서 안면타격 기술이 아예 없지는 않습니다.


쿠미테 시간을 통해 안면타격에 대한 수련도 간단하게 같이 하셨는데요.



타격이 아니라 이마터치입니다.


말이 터치지 쉽지 않죠!



스트레이트로 안면쪽 터치를 시도하면


바보가 아닌이상 본능적으로 거의 다 피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원, 투 가드로 쳐내면서 들어가던지


약간 밸러스가 있는 분들은 카운터로 한방에 들어갑니다.


정사범님 귓방맹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쿠미테 대련은 약속대련입니다.


흥분하지 않고 침착하게 상대를 봐가면서


기술 연습을 해야한다고 하네요!



실제 부산 극진가라데 수련모습입니다.


캬~ 열심히 땀흘려 수련하는 모습이 멋지다잉~>ㅅ<b



"에이 시시하게 터치가 뭐야~"하시겠지만


이런 안전한 수련법으로도 안면타격과


방어에 대한 거리감을 익히기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됩니다.



네, 거리가...ㅇㅅㅇ


저.. 저기요..사범님들...?



-ㅅ-...


나 혼자만 진지해쓰..



흠흠!


못본걸로 하고!


이번엔 발차기 까지 가미 시켜서 연습하기로 했습니다!



카운터를 막기 위해 손을 뻗기도 하면서


상체를 숙여서 차는 발차기도 연습하는 것 같은데..



미고스가 유행시킨 '댑'동작 아닙니까?ㅋㅋㅋ


호우!ㅋ



악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사범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때를 노리는거야!!



허사범님께서 진지한 포지션을 맡고 계시다면


정사범님께서는 분위기메이커를 담당하고 계십니다ㅋㅋㅋ



극진가라데라고 해서 무조건 엄하고


무지막지한 수련을 하는게 아니었습니다!


수련분위기가 대체적으로 화기애애하고 즐겁네요~


부산 극진가라데 허동호사범님이었습니다.


❖ ❖ ❖ ❖


제 포스팅이 재미있으셨다면 아래 극진가라데 유튜브에 방문하셔서


구독과 좋아요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극진가라데 유튜브 바로가기

https://youtu.be/18TFaPUZb7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