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경동시장 맛집]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맛집 춘천메밀막국수

반응형


[경동시장 맛집]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맛집 춘천메밀막국수



얼마 전에 페북에 동네에 먹을 만한 곳이 없다고 글을 올렸는데요.


올린 이유는 '동네가 아닌 곳에서 만나자'라는 취지였는데


주위 분들은 '맛집을 못 찾겠다'고 받아 들이셨는지 요즘 카톡으로


여긴 어떠냐 저긴 가봤냐면서 되려 맛집을 찾아서 먹어보자며


저희 동네로 모이는 현상이 생겼어요..


얼마 전에는 생활의 달인에 청량리 경동시장이 나왔는데


반갑다면서 먹으러 가자고 메시지가 왔더라고요ㅋㅋ


왜 자이언티가 양화대교 건널 때 전화 좀 그만했으면 좋겠어라고 하는지 알았...ㅇㅅㅇ



바로 이곳이 방송에 출연한 춘천메밀막국수입니다.


밖에서 사장님이 분주하게 면을 삶고 계세요~


자! 이제 맛을 보러 들어갈까요~?>ㅅ<♡



는 무슨!!!


줄을 서시오~!!


방송의 위력은 대단해요..


평소 웨이팅이라는 걸 해본 적 없는 럭키휴먼인 제가 대기를..


이 날 날씨가 더웠는데 위에 그늘막을 쳐두셔서 시원했어요~



메뉴가 메뉴인지라 자리는 금방 났어요~


인원이 3~4분이면 웨이팅이 길고


1~2분이면 자리가 금방 나거나 합석을 하셔야 해요.





친구는 이미 알아보고 왔고 저는 금시초문이라 그냥 주는 대로 먹어야지~하고 있었는데요.


냉면집에서 주는 육수인줄 알고 호로록했다가 급 정색하게 만든 '메밀면수'입니다.


맛은 엄청나게 메밀향이..아주 약간 비릿..?


어쩐지 먼저 마셔본 친구가 히죽히죽 웃으면서


호불호가 갈린다더니 진짜라고 놀렸어요...ㅠㅠ


그래도 색을보니 껍질째 갈아쓰는 메밀인게 확실합니다!



테이블에는 설탕, 양념장, 간장, 식초, 겨자 수저통이


가장 기본적으로 올라와 있습니다.



비빔막국수 입니다.


스피드 있게 메뉴를 빼주신 흔적이 고스란히 보이네요!


받아보고 실망했던 친구가 맛있다고 먹어보래서 한 젓가락 뺏어 먹어 봤는데


와 진짜 면 쫄깃하고 맛있어요!





재료가 따로 놀지 않고 정말 잘 어우러진다는 표현이 적절한듯싶습니다.


먹는 팁은 초반에 비벼서 드시다가 양이 줄면


육수를 부어 물막국수처럼 즐기시면 꿀맛입니다!



저는 이집 막국수가 유명해진 이유인 육수를 즐기기 위해


물막국수를 시켰습니다.


일단 저 비계 없는 수육고기 너무 맛있었어요~>ㅅ<b



테이블마다 여기저기에서 더 달라고 외치는


비법육수가 나와서 부어주었습니다.


살얼음 진짜 좋아요~



이게 바로 방송에 나온 줄서서 먹는 물막국수!


이 물막국수는 그냥 막국수가 아니고 이북식 막국수라고 해요!


이북식이 붙었다는건 슴슴한맛, 오묘한맛, 싱거운맛이라고 표현할 수 있죠!


육수는 닭을 기본 베이스로 볶은 깨순을 넣어 잡내를 다 제거하고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냈다지요~



저는 맛 평가를 위해 먼저 기본 육수를 마셔봤는데요.


정말 아무 맛도 안 나는데 뭔가 살짝 오묘한 맛은 났어요.


결국 뭔맛인지 몰라서 식초와 겨자와 다데기를 투하했습니다ㅋ


원래 이북식 냉면은 겨자를 타지 않고 식초만 넣어서 먹는다고해요!


하지만 이곳 이북식 물막국수는 다데기와 식초와 겨자를 꼭 넣어서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내부는 넓지 않고 손님이 가득 차있어서 사진을 안 올리려고 했는데


제가 사진 찍는 걸 보고 왼쪽 스마일 스티커 어르신이


브이와 멋진 자세를 취해주셔서 올려봅니다~>ㅅ<bㅋ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